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카페 맛집

서울 종로, 삼청동 맛집(미쉐린) - 삼청동 수제비

by designerluna 2023. 1. 22.
반응형

서울 종로, 삼청동 맛집(미쉐린) - 삼청동 수제비

삼청동 수제비 하면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보고 식당을 방문해서 먹어봤을 식당이다. 나는 안국에서 친구들를 만나기로 했다. 친구들을 만나 후 간단히 차 한 잔을 마시고 우리는 점심으로 뭐 먹을까 고민하던 중 한 친구가 오랜만에 삼청도 수제비 먹으러 가자고 한다. 그래서 우리는 모두 만장일치로 삼청도 수제비를 먹으러 가기로 했다. 우리는 식당까지 천천히 걸어갔다. 항상 식당 안은 만원으로 사람들이 가득 차 있었고, 수제비를 먹기 위해서는 대기줄이 있었는데, 오늘은 식당 앞에 도착했을 때 대기 줄이 없었다. 우리는 다행이 기다리지 않고 식당 안으로 바로 들어갈 수 있었다.

삼청동 수제비는 1982년 영업 개시 이후 한 자리에서 꾸준히 영업을 해 오고 있다. 삼청동 수제비 대표 메뉴는 식당 이름으로도 알 수 있는 수제비이다. 수제비의 육수는 잡내 없는 깔끔한 멸치 육수이다. 그리고 100% 감자만을 이용해 만든 쫄깃한 감자전 또한 인기 메뉴이다.

 

삼청동 수제비
삼청동 수제비

 


우리는 들어가서 한쪽에 자리를 잡았다. 식당 안은 사람들도 가득 차 있어서, 식당 안 사진은 못 찍었다. 메뉴판은 심플하고 단순했다.

 

삼청동 수제비
삼청동 수제비



우리는 수제비, 감자전, 찹쌀(새알) 옹심이를 주문했다. 주문 후 나온 반찬들이다. 수제비와 김치는 찰떡 궁합이다. 김치를 먹었을 때 김치는 아삭하고, 입안을 신선하게 만들어 주는 거 같다.

 

삼청동 수제비
삼청동 수제비

 

삼청동 수제비, 감자전, 찹쌀(새알) 옹심이


주문한 수제비, 감자전, 찹쌀(새알) 옹심이가 나왔다. 잡내 없는 깔끔한 멸치 육수에 얇게 떼어낸 수제비는 부드럽게 목은으로 넘어간다. 수제비가 이렇게 부드러울 수가 있나 하는 생각이다. 수제비 안에 든 각종 야채들도 너무 맛있다. 추운 날 따뜻한 수제비 국물이 몸 안을 따뜻하게 해 준다.

 

삼청동 수제비
삼청동 수제비


찹쌀(새알) 옹심이는 들깨가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국물은 고소하고, 옹심이는 수제비와 마찬가지로 부드럽게 넘어간다. 난 개인적으로 찹쌀(새알) 옹심이가 수제비 보다 더 맛있었다.

 

참쌀 옹심이
찹쌀(새알) 옹심이



몸에 좋은 감자전은 성의없게 나온 거 같지만 막상 먹어보면 겉과 테두리 부분은 바싹바싹하고 100% 감자만을 이용해 만들어서 그런지 안은 쫄깃하다.

 

감자전
감자전

 

삼청동 수제비 이용 후기

예전에 한 번 방문한 이후 오랜만에 다시 방문한 삼청동 수제비는 맛은 예전과 변함없이 그대로였다. 서빙해 주신 종업원분들도 친근감 있게 우리를 대해 주셨다. 우리는 따뜻하게, 기분 좋게 맛있는 음식을 먹었다.

 

삼청동 수제비 위치

주소: 서울 종로구 삼청로 101-1
영업시간: 11:00~20:30 (월~일)
전화: 02-735-2965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