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스토리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 후,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

by designerluna 2022. 10. 22.
반응형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 후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

 

처음 블로그를 2022.9.14 시작했다. 시작한 이후로 1일 1포스팅을 꾸준히 해 나가고 있었다. 그리고 2022.10.1일 글이 17~18개 정도 된 후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였다. 처음 티스토리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멘탈이 전부다' 유튜브 영상을 보고, 그리고 구독자를 위해 만든 단톡방 덕분에 시작할 수 있었다. 단톡방에 있는 모든 분들이 하나둘 블로그를 시작하는 걸 보면서 나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시작했다. 시작할 때 나는 단순하게 생각했었다. 티스토리 만들어서 글만 쓰면 되는 줄 알았다. 그런데 그게 아니었고, 티스토리 가입 후 글을 포스팅하면서 Google Search Console에 등록도 해야 하고 처음에 발생하는 오류도 해결해야 하고, 해야 되는 게 한두 가지가 아니었다. 만약 혼자 했다면 못했을 거고, toadde, basang님 에게 너무 많은 도움을 받았다. 만약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이시라면 toadde, basang 블로그 방문해서 보면 많은 도움이 될 거 같다.




https://www.toadde.com/post/connect-search-console

 

구글 서치 콘솔(Google Search Console)에 블로그 등록방법 | 티스토리 초보자를 위한 서치 콘솔 마스터

구글 서치 콘솔(Google Search Consol)에 블로그 연결이 필요한 이유 구글 서치 콘솔(Google Search Console)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구글은 전세계 수많은 웹 사이트의 찾아서 색인 작업을 합니다. 다만, 구글(

www.toadde.com

 


애드센스 한번에 합격한 방법과 도움될만한 여러가지 팁들에 대해서 (tistory.com)

 

애드센스 한번에 합격한 방법과 도움될만한 여러가지 팁들에 대해서

최근에 애드센스를 게재할 수 있게 되었는데, 도움이 될 만한 것이 무엇이 있을까 하면서 새롭게 포스팅을 해보고자 합니다. 블로그를 완전 새로 회원가입을 하고 정확히 3주가 되는 21일째, 구

basang.tistory.com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 후 티스토리 다운

 

지난주 토요일( 10.15일(토))도 블로그를 작성하던 중 갑자기 저장도 안 되고 발행도 되지 않아서 티스토리를 창을 닫았다가 다시 열고를 몇 번 반복을 하였다. 그러다가 노트북 카카오톡도 접속이 안되었다. 핸드폰 티스토리도 접속이 안되었고, 친구들과 카톡 메시지도 주고받을 수 없었다. 그리고 인터넷을 찾아보았는데 카카오 데이터센터가 화재 기사를 보게 되었다. 뭐 그래도 조금만 지나면 괜찮아지겠지 생각했는데 예상보다 시간은 길어지고 티스토리 접속도 안되고, 완전 블랙아웃이 되었다. 우리의 일상이 멈춰버린 느낌이었고, 한편으론 우리의 일상 많은 부분이 카카오가 차지하고 있었구나 라는 생각도 들었다.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 후 구글 애드센스 승인


주말 동안 아무것도 할 수 있는 게 없었다. 조금씩 카톡은 복구되고 있는 거 같았는데, 티스토리는 여전히 복구가 안되고 있었다. 그리고 월요일(10.17일) 오전에 Google Search Console에 들어가 보았다. 그런데 이런, sitemap, rss 둘 다 가져올 수 없음으로 뜬다.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 전에는 sitemap, rss 둘 다 성공이었는데, 할 말이 없어졌다.

Google Search Console

 

 

구글 애드센스 신청한 지 17일째 되는 날이었다. 혼자 생각에 이번엔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안 되겠구나 생각하고 있었다. 남들보다 방문자도 수도 적었고, 체류시간도 길지 않았고, 그런 데다가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 까지, 난 안 되겠구나 생각했다.

 

 

그다음 날 18일(화요일) 아침에 일어나서 모바일 티스토리를 들어가 봤는데, 블로그에 광고가 개시되는 걸 보고는 구글 메일을 확인해 보니, 애드센스 계정 활성화 메일이 와있었다. 신청한 지 정확히 18일 되는 날이었다.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로 블로그 작성하는 게 조금씩 지쳐가고 있는 중이었는데, 메일을 받고 나니 기분은 너무 좋았다.

 

 

구글애드센스광고




이제 광고 개시된 지 5일 째이다. 너무 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빠르게 가려고 하지 말고, 무엇보다 꾸준히 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블로그 하시는 분들 파이팅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