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스토리

송구힙신3 텀블벅 펀딩 도전 - 전통과 현대의 멋을 가진 테이블 웨어

by designerluna 2023. 3. 12.
반응형

송구힙신3 텀블벅 펀딩 도전 - 전통과 현대의 멋을 가진 테이블 웨어

지난번 한국전통매듭으로 펀딩을 준비하기로 했었다. 우리의 첫 미팅은 2월 3일이었다. 파트너에게 텀블벅에서 송구힙신3 기획전을 준비한다는 얘기를 듣고 우리의 컨셉와 잘 어울릴 거 같아 도전하기로 결정했다. 우리는 아무런 준비, 아이디어도 없었다. 그리고 기간도 너무 촉박했다. 더군다나 펀딩은 처음이었다. 

 

텀블벅 송구힙신3 기획전에 채택이 되면 텀블벅 메인페이지에 3주간 홍보를 해준다. 첫 펀딩에 홍보까지 해준다니 우리는 안 할 수가 없었다. 참가신청은 2월 23일까지 해야 했다. 우리는 그전에 아이디어 및 샘플을 어느 정도 준비가 되어있어야 했다. 1주일에 두, 세 번씩 만나서 아이디어 및 샘플제작 미팅을 했다. 2월 22일 참가신청서를 제출하고, 선정메일이 오기만을 기다렸다. 오후가 되어도 메일이 오지 않아 우리는 포기하고 있었다. 근데 6시 조금 지나 선정되었다는 메일을 받았다. 

 

텀블벅 기획전 참가선정

 

우리는 좋아할 시간도 없이 프로젝트 심사기간까지 제품이 어느 정도 완성 된 후 사진 촬영까지, 그리고 텀블벅 프로젝트 올리기까지 해야 했다. 기간은 1주일 정도 남았는데 발등에 불이 떨어졌다. 파트너들은 각자 샘플을 만들어오기로 하고 만나서 수정하고 다시 샘플 만들고 수정하기를 몇 번을 했다.

 

 

우리는 전통과 현대의 멋을 가진 힙한 테이블러너, 티 코스터, 와인참, 냅킨링으로 프로젝트를 준비했다. 우리가 직접 손으로 만든 샘플이다.

 

전통과 현대의 멋을 가진 테이블 웨어
전통과 현대의 멋을 가진 힙한 테이블러너, 티 코스터, 와인참, 냅킨링

 

전통과 현대의 멋을 가진 테이블 웨어
전통과 현대의 멋을 가진 힙한 테이블러너, 티 코스터, 와인참, 냅킨링

 

전통과 현대의 멋을 가진 힙한 테이블러너, 티 코스터, 와인참, 냅킨링

 

사진촬영을 하고 난 후 프로젝트 심사를 하기 위해 텀블벅 프로젝트 올리기 스토리 작성을 해야 한다. 우리 팀은 처음이라 너무 어려웠다. 작성해야 할 게 한 두 가지가 아니었다.

 

텀블벅 프로젝트 올리기

 

프로젝트 올리기를 완성한 후 심사 버튼을 눌렀다. 이제는 심사만 통과하면 된다. 심사기간은 2~3일 정도 걸린다고 한다. 

 

텀블벅 프로젝트 심사
텀블벅 프로젝트 심사

 

2~3일 지난 후 텀블벅에서 승인되었다는 메일을 받았다.  2023.3.13일 내일 9시 텀블벅에서 오픈한다. 내일 우리가 만든 선물들의 반응이 궁금하기도 하고 설레기도 한다. 우리 팀은 펀딩에 성공했으면 한다.

 

https://tumblbug.com/dahan_3 

 

전통과 현대의 멋을 가진 힙한 테이블웨어

전통과 현대의 멋을 가진 힙한 테이블러너, 티 코스터, 냅킨링, 와인참

www.tumblbu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