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카페 맛집

광장시장 맛집 - 원조 마약김밥, 빈대떡, 어묵, 모녀김밥

by designerluna 2023. 3. 5.
반응형

광장시장 맛집 - 원조 마약김밥, 빈대떡, 어묵, 모녀김밥

 

지난주 친구들과 동대문에 재료를 사러 갈 일이 있었다. 친구들과 동대문종합시장에서 재료를 구입하고, 방산시장에서 패키지, 박스, 부자재 등을 시장 조사를 했다. 그리고 너무 배가 고파서 방산시장 건너편에 있는 광장시장으로 갔다. 광장시장에 들어서는 순간 TV에서만 보던 광경이 내 눈앞에 펼쳐졌다. 광장시장 중간에는 각종 분식인 떡볶이, 김밥, 어묵, 꽈배기, 음료, 칼국수, 육회 그리고 양쪽 옆으로는 식당들이 있었다. 우리는 사람들을 피해서 눈에 보이는 식당으로 들어가기로 했다.

 

1. 광장시장 원조 마약김밥 - 모녀김밥

원조 마약김밥, 모녀김밥은 1, 2층으로 되어 있다. 1층 식당 테이블에는 사람들이 꽉 차 있었다. 우리는 2층으로 올라가서 자리를 잡았다. 

 

광장시장 모녀김밥

 

메뉴판은 별도로 없는 거 같았다. 없는게 없는 빌지에 있는 메뉴들이다. 우리는 광장시장 하면 유명한 녹두 빈대떡, 마약김밥, 어묵을 주문했다.

 

광장시장 모녀김밥 메뉴판

 

광장시장 모녀김밥 녹두 빈대떡, 어묵, 마약김밥

 

녹두 빈대떡은 겉은 바싹바싹, 숙주나물, 파, 김치 등 야채들이 많이 들어있었다.

 

원조 모녀김밥 녹두 빈대떡
원조 모녀김밥 녹두 빈대떡

 

광장시장에서 유명한 마약김밥이다. 어렸을 때 학교 앞에서 본 마약김밥이다. 마약김밥은 소금과 참기름으로 간을 하고 겨자소스의 맛으로 소소하게 담백함과 구수한 맛이 은근히 중독성을 가진다고 한다. 어렸을 때 먹었던 꼬마김밥 맛인지 궁금했다. 어묵은 추운 날은 물론 약간 쌀쌀한 날씨에 어묵 한 잎 먹으면 온몸이 따뜻해진다.

 

원조 모녀김밥 마약김밥, 어묵

 

2. 광장시장 원조 마약김밥 - 모녀김밥 이용 후기

서울에 살면서 광장시장에서는 음식들을 먹어 본 적은 없었다. 광장시장의 녹두 빈대떡, 마약김밥 등 음식들 맛은 보통이었다. 단지 시장의 분위기로 인해 음식들의 맛이 살아나는 거 같다. 광장시장은 주차장은 별도로 없는 거 같다. 대중교통 이용을 추전 한다.

 

3. 광장시장 위치 및 주차

  •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 88
  • 지하철 1호선 종로5가역 8번 출구 및 지하철 2호선, 5호선 을지로 4가 역 4번 출구 100m
  • 주차장: 종묘공영주차장 5분당 400원, 세운스퀘어 주차장 15분당 1,000원,  을지트윈타워 주말 종일 6,000원,  종로플레이스 101분당 1,000원
  • 주차장은 별도로 없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게 편리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