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3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2022년 한국 전통 매듭 배우기, 첫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

by designerluna 2023. 1. 1.
반응형

2023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2년 한국 전통 매듭 배우기, 첫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

2022년 한 해를 돌아보면 많은 일들이 있었다. 그 중에서도 한국전통공예건축학교에서 한국전통매듭을 배웠고, 유튜브를 통해서 알게 된 멘탈이 전부다에서 구독자를 위해 만들어준 카카오톡 그룹톡방을 통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다. 블로그를 시작한 지 이제 3개월 조금 지났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중간에 구글애드센스 광고정지 한 달이라는 기간도 있었다. 혼자면 참 어려웠을 일들인데, 주변에서 너무 많은 도움을 받아서 지금까지 올 수 있었다. 단체톡방에서 긍정적인 기운을 주신 모든 분들께 그리고 구독자분들께 감사드린다. 2023년도 꾸준히 블로그 포스팅하겠습니다.

오늘 한국전통매듭 기초반 수업이 마무리되었다. 오늘은 모두들 일찍 만나서 각자 준비해 온 음식들도 같이 먹고, 그동안 못했던 이야기도 하면서, 너무나 즐거운 수업시간이었다. 수업시간이 거의 끝나갈 때 선생님이 한국문화재재단이 운영하는 한국전통공예건축학교 한국전통매듭 교육과정을 마쳤다는 수료증을 주셨다. 수료증을 받을 때 왠지 모를 울컥하는 마음이었다. 누구는 별 거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나에게는 수료증을 받을 때 올 초 처음 한국전통매듭을 시작할 때부터 오늘까지의 과정이 생각났다. 같이 수업들은 선생님들과 헤어지고 집에 오는 길, 2022년 마지막 날 너무 행복하고 뜻깊은 하루다.
2022년 그동안 수고많았고, 2023년도 꾸준히 노력하는 한 해가 되자.

한국전통공예건축학교 수료증
한국전통공예건축학교 수료증

한국전통공예건축학교 수료증
한국전통공예건축학교 수료증


2023년 우리 모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는,

그리고 늘 좋은 일들이 많이 생기는 2023년 되시길 바랍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HAPPY NEW YEAR!!!

HAPPY NEW YEAR
HAPPY NEW YEAR

반응형

댓글